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메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실음넷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입학 준비방법 - 실용음악과 입시, 기출문제, 실음과 실기고사, 방송연예과, 실용음악학원, 대학교, 전문대, 예중, 예고,오디션정보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입학 준비방법


기사작성 [2017-03-17 (금) 17:45]


"본 내용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홈페이지의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한 것이다."



전공

자주 묻는 질문

실용

음악과

Q. 보컬에 지원하고 악기도 다룰 줄 알면 가산점이 있나요?

A. 보컬 전공으로 응시할 경우 자유곡 90점 이외에 특기 점수가 10점이 있습니다. 특기로 악기 연주를 하신다면 10점 이내에서 점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심사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전공별로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보컬의 경우 자유곡(2분이내) 1곡과 특기(1분이내)로 구분이 되며 심사위원이 응시자의 기량을 충분히 확인하였다고 판단되면 재량껏 끝낼 수 있습니다.

Q. 보컬 학원에 다니지 않거나 트레이닝을 받지 않아도 합격할 수 있을까요?

A. 실력만 있다면 문제없고 응시자의 재능과 가능성을 최우선으로 보고 있습니다.

Q. 전공별로 몇 명이나 뽑나요? 전공별 정원이 정해져 있나요?

A. 전공별 정원이 정해져있지는 않습니다.

Q. 보컬 실기 때 노래는 한곡을 다 불러야 하나요, 아니면 중간부터 불러야 하나요?

A. 자유곡은 2분 이내이기 때문에 본인이 보여주고 싶은 부분을 2분 이내로 준비해오시면 됩니다.

Q. 정원이 미달된다면 실력이 안 되어도 다 합격시키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Q. 한림예고 실용음악과에 들어가면 음반도 낼 수 있나요?

A. 한림예고에서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재학 중에 다양한 오디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작곡을 녹음 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수업도 있으니까 학교생활을 충실하게 한다면 음반 발매뿐만이 아니라 많은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Q. MR 은 어떻게 준비해 가야 하나요?

A. MR은 CD에 담아오시면 됩니다.

Q. 실용음악과 시설은 어떤가요? 녹음 스튜디오도 있나요? 연습실사용은 어떻게 되요?

A. 녹음 스튜디오와 미디를 배울 수 있는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습실은 누구나 빌려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Q. 무반주로 (MR없이) 노래, 연주가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하며, 반주자를 대동하셔도 됩니다.

Q. 뮤지컬과랑 실용음악과 둘 다 노래를 배우잖아요, 특별히 다른 점이 있나요?

A. 뮤지컬과는 뮤지컬배우가 되기 위한 수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용음악은 공연수업, 보컬수업, 작곡이나 악기전공수업, 피아노수업 그리고 직접 녹음을 통해 수업하는 스튜디오 녹음수업이 있습니다.

Q. 마이크를 사용하여 노래 할 수 있나요?

A. 마이크를 통해서 노래하게 됩니다.

Q. 작곡전공 희망자입니다. 작곡전공의 경우 어떤 수업을 받게 되나요? 악기나 보컬수업을 받아야 하는지요? 또한 편곡수업도 받게 되는 건가요?

A. 컴퓨터음악 수업을 통해 미디, 작곡, 편곡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본인 전공악기에 맞는 합주 수업 등을 받게 됩니다. 또한, 작곡 수업을 통해 심도 있는 작곡을 배울 수 있습니다.

Q. 노래 가사는 다 외워야 하나요?

A. 가사를 외워서 노래하는 것이 조금 더 노래에 집중 할 수 있고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다른 학교의 실용음악과와 다른 한림연예고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 무엇인가요?

A. 컴퓨터 음악 수업을 통해 미디 프로그램 활용에 대해 배울 수 있고 학교 스튜디오에서 녹음수업도 진행 합니다. 실제 녹음 현장의 환경을 직접 경험해보고 본인의 목소리를 녹음한 모니터를 통해 들려지는 음악의 구조를 분석하여 놓치기 쉬운 음의 구조와 세밀한 부분의 오류까지 바로잡아주는 등의 자세한 클리닉수업을 진행하며, 자작곡을 녹음하고 이를 통해 앨범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학년 별로 공연 수업을 통해 무대 실습 경험을 쌓고 매 학기 말에 학년별로 발표회를 개최하게 됩니다. 그리고 교내 기획사 오디션 등을 통해 현장으로 진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한림예고만의 장점입니다.

Q.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A. 실용음악관련 대학이나 모든 대학에 진학 가능하며 가수, 작곡가, 음악감독 등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진로가 결정되어집니다.


*한림예고의 상세한 입시전형 방법은 <실용음악과 입시진학 정보집>을 참조할 것(구매처 링크)

1. 네이버 http://storefarm.naver.com/younyoungnet/products/679641474 

2. 알라딘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05452994




[불펌금지] 본 정보는 실음넷에서 직접 편집 및 취재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실음넷의 허락없이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에 무단 게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불펌행위 적발시 별도 경고없이 법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본문내용

[리라아트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 실용음악전공 Q&A
"영상음악콘텐츠과는 2학년 진급시 음악과정, 영상연기과정으로"
  아래의 내용은 리라아트고등학교 2018 신입생 영상음악콘텐츠과 입학설명회 Q&A 내용의 일부이다.   <실용음악전공 Q&A>   1. 실용음악 건반 실기시험 시 뉴에이지, CCM 장르 등도 가능한가요? - 네, 입시곡 2곡이 서로 장르가 다른 곡이라면 가능합니다.   2. 기악 실기 시험 시 자유곡으로 ..

[작성일] 2018-01-23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입학 준비방법
"본 내용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홈페이지의 ‘자주 묻는 질문"
전공 자주 묻는 질문 실용 음악과 Q. 보컬에 지원하고 악기도 다룰 줄 알면 가산점이 있나요? A. 보컬 전공으로 응시할 경우 자유곡 90점 이외에 특기 점수가 10점이 있습니다. 특기로 악기 연주를 하신다면 10점 이내에서 점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심사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전공별로 조..

[작성일] 2017-03-17

[백석예술대학교] 실기고사 현장
"실기 후 면접실로 이동"
시창(악보에 그려져 있는 도레미 같은 것을 발성하는 것)이 있을 수 있다. 면접이 있는 학교이므로 실기 후 면접실로 이동한다. 면접은 일반적인 내용을 물어본다. 이름, 학교, 실기나 봉사 경력, 음악 공부에 대한 내용 등을 묻는다. 또 학교/전공에 대한 관심도가 있는지를 체크하기 위해 백석예대(실용음악전공 또는 ..

[작성일] 2017-03-10

[서울예술대학교] 실기고사 현장
"노래를 끝까지 들어주는 분위기"
대기실 본인 확인 후 대기. 수험번호에 따라 조별로 시험장으로 이동(조배정은 수험번호 순, 실기고사 실시는 실기접수 순으로 실시하는 경우가 많음). 입실 전 시험장 밖 의자에 앉아서 대기. 시험장 입실 후 가번호를 말하고 실기 시작. 박자를 맞춰 주는 교수도 있는데 상당히 많은 학생들을 평가해야 하는 교수들 상..

[작성일] 2017-03-10

[명지전문대학] 실기고사 가이드
"명지전문대학에서 소개하는 실용음악과, 뮤지컬전공 등 실기고"
*상세한 입시전형 방법은 <실용음악과 입시진학 정보집>을 참조할 것(구매처 링크) 1. 네이버 http://storefarm.naver.com/younyoungnet/products/679641474 2. 알라딘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05452994

[작성일] 2017-02-05

1

실용음악과 입시포털 서비스 - 실음넷│관리운영 및 제휴문의 : ilove5252@hanmail.net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03 하성프라자(6층) 601 27호실│전화 010-9009-8337
Copyright ⓒ 실음넷 SilEum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