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메인


 
 


회원등록 비번분실

연극영화과 입시학원 검색
학원탐방
학원행사홍보(입시설명회. 무료수업)
합격생 인터뷰
구인구직


연영넷 :: 힘든만큼 성장할 수 있었어요 연극영화과,연영과입시,연극영화과 입시정보,방송연예,오디션정보
합격생 인터뷰  Success interview


힘든만큼 성장할 수 있었어요


  2018학년도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영화전공 합격
  성*린


  합격전형 수시
  내신등급(성적)
  수능성적(등급) 국어 등급 │ 영어 등급 │ 수학 등급 │ 탐구 등급
  지원했던 학교

※ 본 합격생은 라임라이트 공연영상입시학원 교육생으로 연영넷이 직접 의뢰하여 내용을 제공받았습니다.
※ │ TEL 010-5824-9079 │ http://www.limeligjt1015.com


1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영화전공에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이걸 쓰게 되다니..! 솔직히 아직도 실감이 안 납니다. 힘들 때마다 합격후기 읽었는데ㅋㅋㅋ 잘 쓸 수 있으려나.. 일단 저는 고삼 때부터 입시학원을 다녔고 (라임라이트는 아니구요!) 정시까지 죄다 떨어져 이번에 강제 재수를 했습니다. 당시엔 다시 학원을 다녀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학원에 대한 믿음도 사라졌었고 굉장히 냉정해져있는 상태였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5월 학원 무료수업을 듣고 상담을 받고는 바로 라임라이트 영화 3기반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처음엔 위축되어있었지만 재수생인 만큼 경험이 있다는 걸 저의 무기로 들고 가기로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마음먹었어도 멘탈이 몇 번 나간 적이 있었습니다.. 특히나 재수라는 부담감 때문에 더욱 고통스러웠는지도 모릅니다. 이런 와중에 지혜쌤 과제 글 제출을 못했나.. (다시금 죄송ㅜㅜ) 기억은 잘 안 나지만! 그쯤에 합격자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자존감이 최고로 바닥을 칠 때.. 저는 이 행사 이후로 확 바뀌었습니다. 이분들도 다 똑같구나 생각도 들고 학교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듣다보니 다시금 열의가 생겼습니다. 그 이후로 계속해서 예지쌤과 상담하면서 정신 차리고 곧바로 수시 특강에 임했습니다. 특강은 쌤들이 받아먹으라고 날려주시면 열심히 주워 먹는.. 쌤들 최고! 그래도 저도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생각합니다!ㅋㅋㅋㅋ 폭풍의 실기와 면접 준비를 하면서도 멘탈이 자주 나갔지만.. 약간 주마등같네요ㅋㅋㅋㅋ 아무튼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하다는 것입니다! 힘든만큼 성장할 수 있었어요! 라임라이트 선생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2 실기고사 준비는 어떻게 했나?(학원수업포함)

영화 3기 담임쌤이신 예지쌤!!
수업 들으면서 난 언제쯤 똑똑해질까..를 몇 번이나 되뇌었습니다. 토론이나 영화계 이슈를 찾아보면서 저의 생각을 정립할 수 있었고 국민대 2차 면접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화제작 파트에 흥미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영화 외의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서도 논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입시뿐만 아니라 저의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흑흑 최고

태인쌤!!
일단 큰절 올립니다.. 국민대는 생각도 못했는데.. 솔직히 아직도 실감이 안 납니다! 쌤 후배가 되어서 좋으면서도 신기합니다. 작년에 1차부터 떨어진 곳이라 이 악물고 열심히 했는데 합격해서 너무 좋습니다ㅜㅜ 이것 말고도 영화 용어, 영화사를 알려주시고 분석 수업도 했는데 제가 그나마 거의 유일하게 A받은 것 같아서 분석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흑흑.. 최고..

지혜쌤!!
솔직히 저는 이번 입시에서 글로 가기를 접은 학생입니다. 아직까지도 많이 후회스러운 부분입니다. 글로 뽑는 학교 원서를 넣지도 않고 나는 글을 못쓰는 인간이라고 못 박아두고 수시에 임했으니까요. 자칫하다간 작년 같은 결과가 날 수도 있었고..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언젠가는 글을 쓸 날이 올 텐데 좋지 않은 선택을 한 것 같아요! 지혜쌤 수업에서는 저의 글에서 고쳐야 할 점을 확실히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고치는 게 힘들지만요ㅜㅜ 그래도 마지막 글 과제에서 조금은 나아졌다고 하셔서 속으로 엄청 신났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통과 글 한 번은 쓸 줄 알았는데 제가 나약해서 이렇게 되어버렸네요. 다음에 학원 들어오시는 분들은 꼭 통과 글 받을 겁니다!


영민쌤!!
이제는 쌤 이름만 들어도 아이러니와 갈등이 떠오릅니다 ㅋㅋㅋ 어떻게든 생각해보려 해도 어려운 그것.. 이번 라임라이트 동기들은 저의 생각에 공감하겠지요..! 앗 그리고 단편영화를 많이 봤습니다. 저는 게으른 인간이라 제 스스로는 잘 찾아보지 않는 편인데(ㅜㅜ) 수업 중이나 과제로 보았던 단편영화들을 보면서 그것만의 매력이 뭔지 잘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과제 외에도 찾아보게 되었고요:) 그리고 언젠가 영화과에 들어간 저의 모습과 영화 현장에서 뛰고 있는 저의 모습을 상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그렇게 되겠죠!!

그리고 영화 3기 아이들 모두 감사합니다. 혼자 재수생이어서 처음엔 끼어들기 어려웠지만! 같이 실기와 면접 준비로 머리 싸매면서 힘들어했던 것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스토리보드나 면접 스터디를 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너무 좋은 반을 만나 이렇게 후기를 남길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그때 말한 것처럼 모두 잘 끝나서 한번 만나서 술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까지 끝나지 않은 실기와 입시 준비 파이팅!

3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영화전공 실기고사 현장은 어땠나?(입실 전부터 고사까지)

4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영화전공 실기고사 문제 및 면접내용은 무엇이었으며 본인은 어떻게 풀어나갔는지?

5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이 글을 보시는 영화과 입시생 분들! 만만치 않은 실기 준비하시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저도 거의 2년을 했으니까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엄청나죠ㅜㅜ 저는 예전부터 합격후기를 읽으면서 대학을 간 사람도 믿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ㅋㅋ ‘영화과를 간 사람이 있긴 해..?’ 그렇게 생각하다 ‘과연 나 따위가 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까지 번지면 몇 날 밤 새우기 일쑤였죠. 저는 영화과 입시를 막 시작했을 때는 영화가 하고 싶어서라는 생각이 간절했습니다. 입시생 대부분이 그렇겠죠! 그러다가 실기가 다가오고 점점 불합격이라는 글자를 보게 되면 영화를 하고 싶다는 생각보다 대학을 가야만 한다는 사고가 더욱 커지게 될 수 있습니다. 아닌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그 부분에서 가장 고통스러웠어요ㅜ 점점 자신을 속이게 되고 어쩌면 입시기간 중에 이 길이 맞을까 생각하시는 분도 여럿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생각이 들며 자괴감이 찾아올 때는 잠시 쉬어가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뭐 대학 못 간다고 영화하지 말라나요. 이러고 재수하며 대학 붙은 사람이 말하기는 좀 이상하긴 하네요.. ㅜㅜ 아무튼 머리를 비우면서 ‘내가 왜 영화한다고 했지?’ 와 내가 나중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생각을 차근히 짚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시하면서 깨달은 것들 중 가장 큰 부분인 것 같네요! 다시금 열의를 가지게 되는 터닝포인트이기도 했구요! 모두들 바라던 것에 도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합격자 간담회때 뵙겠습니다:)!!

※ 본 합격생은 라임라이트 공연영상입시학원 교육생으로 연영넷이 직접 의뢰하여 내용을 제공받았습니다.
※ 라임라이트 공연영상입시학원 │ TEL 010-5824-9079 │ http://www.limeligjt1015.com

※ 해당 합격생 코너는 여러 교육기관, 학원 등에 의뢰한 후 수집된 내용과 정보로 지속적인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일부 합격생의 경우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이름이나 출신학교 등에 대한 정보가 제외될 수 있습니다.


2019년 서울예대 방송영상 연출 최종합격

2019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영상과 합격 "김*연"

라임라이트 학원과 함께 했던 지난 2년동안 제가 조금씩 성장해 왔음을 느낍니다. 영상에 대한 관심은 애정으로 변했고, 선생님의 도움으로 몇몇 작품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 한 다큐멘터리는 제 10회 DMZ..

2019년 중앙대, 성균관대, 단국대, 서울예대 연극연출 최종합격(4관왕

2019학년도 중앙대, 성균관대, 단국대, 서울예대 연극연출 합격 "윤*경"

저는 고 3 현역으로 학원은 조금 늦게, 7월에 학원에 등록했고 약 다섯 달을 학원에서 준비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연극연출과 관련된 학원들을 찾던 중 작년 입시 결과가 좋고, 합격수기가 자세하게 쓰여진 라..

2019년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송영상과 최종합격

2019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송영상과 합격 "장*원"

미적분이나 화학반응식에 훨씬 익숙했던 제가 사회, 문화, 철학을 베이스로 하는 공부를 시작하려니 막연함이 앞섰습니다. 다큐멘터리를 하고 싶다는, 어쩌면 무모한 일념 하나로 초록색 사이트에 '한예종 방영..

2019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연극연출 최종합격

2019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연출전공 합격 "김*석"

사실. 성실하고 열정적이지 못했던 제가 서울 예대생이 될 수 있었던 건 선생님들이 끝까지 타일러주시고 붙잡아 주셨기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부족할수록 조금이라도 더 도와주려고 하셨던 순열쌤과 때..

2019학년도 추계예대 영상시나리오과 최종합격

2019학년도 추계예술대학교 영상시나리오과 합격 "노*빈"

이 학원에서 공부한 시간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순간들은 가장 힘든 시기이자 가장 값진 시기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단순히 영화가 좋다 라는 생각에 영화학원에 왔고 영화를 하려는 이유가 따로 없다..

혼자 책상에 앉아있었던 1년, 드디어 합격하다

2018학년도 한양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연극연출전공 합격 "이혜진"

제 학원에서는 1대1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제 자신의 글이나, 연출에 대한 생각, 지식등을 매 수업마다 극한으로 몰입해서 검토해볼 수 있었던 점이 실기준비의 가장 큰 핵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

스무 살이 되기 전에 이런 공부를 할 수 있어 다행

2018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방송영상 합격 "황**"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송영상과 18학번이 된 황**라고 합니다. 학원에 등록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했고, 부모님을 설득하는 시간을 가졌던 제 경험이 후배님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

모든 시간을 통틀어서 선생님들 덕분에 발전했어요

2018학년도 상명대학교 연극학과 이론스텝 전공 합격 "유*빈"

재수를 저 혼자 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히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고, 노는 게 마냥 좋았던 저로서는 재수가 쉬운 결정은 아니었어요. 주변 친구들이 대학을 다니면서 이런 저런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나눌 때 제가..

절대 후회 안 하실 겁니다

2018학년도 상명대학교 영상학부 영화영상전공 합격 "이*민"

안녕하세요. 상명대 영화영상학과 수시 합격한 이*민입니다. 형식을 잘 몰라서 그냥 1년 동안의 저의 학원 생활뿐만 아니라 제 삶 전체를 요약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중2때부터 영화 팟캐스트를 찾아 들으면서 ..

힘든만큼 성장할 수 있었어요

2018학년도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영화전공 합격 "성*린"

이걸 쓰게 되다니..! 솔직히 아직도 실감이 안 납니다. 힘들 때마다 합격후기 읽었는데ㅋㅋㅋ 잘 쓸 수 있으려나.. 일단 저는 고삼 때부터 입시학원을 다녔고 (라임라이트는 아니구요!) 정시까지 죄다 떨어져 이번..

입시교육에 그치지 않는 내 삶의 자양분

2018학년도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연출전공 합격 "임*현"

안녕하세요! 저는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 연출 전공 합격생, 임두현입니다. 학원에 처음 등록을 하러 왔을 때 저는 고등학교 2학년이었습니다. 막연하게 연극이 너무 좋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내가 과연 ..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받아 좋은 결과 있었다

2018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전공 무대감독 합격 "유*희"

안녕하세요! 저는 18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과 연출전공 무대감독 세부전공으로 합격한 유소희라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고 있다는 게 아직도 믿기지가 않아요. 입시 준비하며 매일매..

합격을 간절히 바라시는 부모님과 열정으로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들을 생각했다

2018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전공 무대연출 합격 "한*훈"

안녕하세요. 라임라이트 연극 2기 한승훈입니다. 그리고 저는 올해 입시를 다시 도전하는 재수생입니다. 딱 1년 전 서울예대 수시에 지원했다가 빛의 속도로 탈락한 제가 올해 수시에 서울예대와 단국대 이렇게 ..

핵심만을 담은 원액 같은 수업

2018학년도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 합격 "홍*빈"

안녕하세요. 저는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를 수시 전형으로 합격한 학생입니다. 작년에 올라왔던 합격 후기를 보면서 부러우면서도 ‘난 지금까지 뭘 한 거지’라는 생각에 한편으로는 착잡해했던 기억이 나네..

계속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감사합니다

2018학년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영화전공 합격 "장*원"

안녕하세요! 영화 4기 장하원입니다. 합격했다는 것이 정말 믿기지 않아서 합격수기를 쓰려고 컴퓨터 앞에 앉는데도 오래 걸린 것 같아요. 제가 올해 라임라이트에 다니지 않았다면 이렇게 좋은 결과는 절대 만날..

자신만의 특별한 무엇인가를 준비하세요

2018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송영상 합격 "한**"

안녕하세요. 18학번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방송영상과 합격생 한**입니다. 우선 저는 제 가능성을 알아봐 준 한예종에게 감사하고, 입학하고 나서는 더 힘들 걸 알기에 이제부터가 시작임을 알고 있습니다. ..

123
※ 해당 합격생 코너는 여러 교육기관, 학원 등에 의뢰한 후 수집된 내용과 정보로서 지속적인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연극영화학과 입시포털 서비스 - 연영넷│관리운영 및 제휴문의 : ilove5252@hanmail.net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03 하성프라자(6층) 601 27호실│전화 010-9009-8337
Copyright ⓒ 연영넷 YounYoungNet. All Rights Reserved.